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노트

[일잘러 비밀노트 #2] 프로들의 To-Do List 관리법

by 로즈마리노트 2025. 3. 6.

 

프로들의 투두리스트 관리법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투두리스트(To-Do List)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목록 작성만으로는 실질적인 업무 성과를 높이기 어렵습니다.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이런저런 방법을 많이 시도하다가 5년 넘게 정착해서 활용하고 있는 노하우를 공유해요~

1. 투두리스트는 업무용 캘린더에 등록

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려면 단순한 메모장이 아닌 업무용 캘린더를 활용해야 합니다. 캘린더를 사용하면 마감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일정이 겹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반복 업무는 반복일정을 자동 등록하여 누락 방지
  • 주요 업무는 알림 설정 또는 제목에 이모지✅를 표시하여 눈에 띄게 함

2. 지시받은 날을 기준으로 등록

업무를 캐린더에 등록할 때는 완료 기한이 아니라 지시받은 날짜를 기준으로 기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업무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고, 일정이 꼬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지시받은 즉시 캘린더에 등록하여 누락 방지
  • 예상 소요 시간과 데드라인을 함께 기재

3. 완료 즉시 삭제, 그러나 기록은 보관

업무가 완료되면 투두리스트에서 삭제하여 캘린더를 깔끔하게 유지합니다. 하지만 삭제 전에 반드시 업무 내용을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겨야 합니다.

  • 회사 시스템 또는 개인 관리 파일에 업무 결과 기록
  • 처리한 내용을 정리하여 나의 업적으로 관리
  • 연말 평가 및 경력 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보관

 
물론 지시받은 업무가 너무 많아서 어떤 날은 하루에 캘린더 등록건이 20건이 넘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면 캘린더를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막히기도 하지요. 하지만 누락하지 않기 위해서 별도 투두리스트를 관리하는 것 보다는 회의, 외부 미팅 일정을 함께 볼 수 있는 캘린더에 할 일을 등록하면 업무 계획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 투두리스트를 등록하는 것은 단순한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과 관리 도구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하게 TODOLIST를 관리해 보세요😃 😃 😃
 
 

[📌 일잘러를 위한 추천 글]

 

[일잘러 비밀노트 1탄] 일잘러의 하루는 아침 10분에 결정된다! 성공적인 하루를 여는 아침 루틴

오랜 리더 경험에서 얻은 회사생활의 핵심 노하우! 수천 명의 일하는 모습을 관찰하며 터득한 고성과자들의 업무 방식과 실전 팁, 후배들에게 전합니다. 일잘러가 되기 위해 아침 10분을 이렇게

sangheeahn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